티스토리 뷰
반응형
강민호에세이 <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>
작가 강민호님은
다양한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자문을 맡고 있는 분입니다.
삼성그룹, 신한그룹, GS홈쇼핑 등에서 강의하며
현업 마케터들로부터 최고의 찬사를 받고 있는 브랜드 전략가라네요.
<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>은
크게 두 가지 테마로 나누어지는데요
일상적인 요소를 소재로 한 끊임없는 일상의 관찰
거시적인 요소를 소재로 한 꾸밈없는 브랜드의 통찰입니다.
56쪽. 사행습인운이라고 합니다.
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, 행동을 바꾸면 습관이 바뀌고,
습관을 바꾸면 인격이 바뀌고, 인격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.
115쪽. 신뢰를 원한다면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. 이것이 첫 번째입니다.
신뢰를 원한다면 해당 분야에 대한 역량이 있어야 합니다. 이것이 두 번째입니다.
신뢰를 원한다면 결과를 보여주고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.
이것이 신뢰를 완성하는 마지막 세 번째 퍼즐입니다.
146쪽. 열등감이라는 불편을 마주하고
꺼내어 볼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여러분이 되길 소망합니다.
213쪽. 브랜드는 한마디, 한 문장으로 표현되어야 합니다.
3초 안에 설명할 수 없다면 실패하는 것입니다.
262쪽. 이 책에서 다시 한번 이야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. “거래보다 관계”
<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>은 끊임없는 질문으로 이루어집니다.
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브랜드는
바로 나인거죠.
나를 발전시키기 위해
저자의 말처럼 꾸밈없는 사색과 통찰이 필요하다고 봅니다.
'취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세계 최고의 부자 워런버핏이야기 (2) | 2023.12.30 |
---|---|
만화로 읽는 <알콩달콩 경제학> (0) | 2023.12.04 |
돈과 운의 법칙 (0) | 2023.11.28 |
<돈 공부는 처음이라> (1) | 2023.11.27 |
힐러리처럼 일하고 콘디처럼 승리하라 (3) | 2023.11.26 |